도라지꽃 마을

[유학생활] 공부할 때 책받침을 사용하나요? 본문

추억

[유학생활] 공부할 때 책받침을 사용하나요?

나유타 nay-uta 2024. 5. 7. 19:02

안녕하세요!

나유타입니다.

오늘은 제가 언어연수생으로서 어학당을 다녔던 때 썰을 풀어줄 건데요.

먼저 여러분들은 공부할 때나 필기할 때 책받침 같은 걸 써요?

제가 초등학생 때는 꼭 챙겨가야 하고, 집에 놓고 학교 가면 선생님이 혼내주셨거든요.

지금 생각하면 거기까지 맨날맨날 수업시간에 내세워서 혼낼 정도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니지만 그때 없어선 안 되는 아이템이었었어요.

정말 시대가 시대였죠.

그래서 당연히 수업시간에 모두가 쓰는 줄 알았지만 세계적으로 봤을 때는 제가 좀 특이하나 봐요.

 

어느 날 어학당에서 수업을 듣고 있었을 때 선생님이 저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어요.

일본 학생들은 이거 (책받침) 쓰는 학생이 많네.

어디서 샀어요?

그 때는 무슨 뜻인지 이해 못 했었어요.
그러고 보니까 친구들이 책받침을 사용하는 학생이 저밖에 없더라고요.
다시 생각해보니까 일본에서 살았을 때보다 한국은 책받침을 못 본 것 같기도 하구요.
개인적으로 있으면 쓰기 편해서 어릴 때부터 항상 가지고 다니던 거예요.
그래서 한국에 온 후도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.
한국 학생들은 책받침 별로 안 쓰는 건가요?


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재밌게 글을 봐주셨다면 공감하트를 잊지 마시기 바라요.

 

이상, 나유타가 전해드렸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