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라지꽃 마을

[기후 여행] 리락쿠마 작가 콘도우 아키님 개인전을 다녀왔습니다! 본문

일본여행

[기후 여행] 리락쿠마 작가 콘도우 아키님 개인전을 다녀왔습니다!

나유타 nay-uta 2024. 5. 24. 16:02

오하요!

나유탑니다.

오늘은 리락쿠마 작가님인 콘도우 아키님의 원화전이 기후현에서 열린다고 들어서 가본 얘기를 하도록 하고요.

 

콘도우 아키 작가님은 일본에서 리락쿠마를 비롯해서 많은 캐릭터들을 낳아주신 분으로 유명하죠.

어렸을 때 문구에 그려진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하고 싶어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셨다고 해요.

진짜 어릴 때 꿈을 이뤘고 회사에서 미칸보우야, 리락쿠마 같은 디자인을 해주신 캐릭터를 상품화에 성공하셨을 뿐만 아니라 토끼 캐릭터인 모피가 애니메이션이 됐다거나 해외까지 번역책을 출판해 주시거나 다양하게 활동하고 계신다는 게 정말 대단하시네요.

 

이런 작가님이 활동하기 시작한 지 20주년이 마주치게 됐다고 2022년쯤부터 일본 전국에서 원화전시를 하고 있던데 드디어 제가  갈 수 있는 지역으로 오셨어요.

 

아래 기사에서 2024년 6월 2일까지 기후현에서 진행중이라고 합니다. (한글X)

https://www.moe-web.jp/news/?id=170

 

【巡回予定更新】「作家生活20周年記念 コンドウアキのおしごと展」岐阜・こども陶器博物館

コンドウアキさんの作家生活20周年を記念する展覧会が岐阜・こども陶器博物館で2024年6月2日(日)まで開催中です

www.moe-web.jp

공식 엑스에서도 홍보하더라고요.

https://x.com/oshigototen

 

행사장 박물관에 들어가면 익숙한 친구들이 환영해줬구요.

 

 

아쉽게도 당연한 일이지만 전시는 모두 촬영금지였습니다.

다른 행사장에서는 촬영이 가능한 그림도 있다고 하니까 운영 쪽마다 다르나 봐요.

 

해사장은 꼭 넓진 않지만 아늑하고 깔끔한 공간이었어요.

제작순으로 전시가 돼 있어 보기 편했어요.

하나하나 원화를 살펴보니까 화이트 수정 같은 거 거의 없더라고요.

그리고 모피 애니메이션도 상영돼 있고 웹으로 올려놓은 모피만화도 볼 수 있었어요.

그리고 인형들도 전시돼 있던데 해외판 책도 있었는데 한국판이 만나게 돼서 너무 반가웠어요.

전시 돼 있던 한국판 책은 이거였어요~!

 

https://search.shopping.naver.com/book/catalog/32491405666?fromwhere=people

 

마음은 쉽게 바뀌지 않지만 기분은 작은 일로도 바꿀 수 있어 : 네이버 도서

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.

search.shopping.naver.com

 

지역도서관한테 협력을 받아서 기존 리락쿠마, 미칸보우야, 에세이 책들을 읽을 수도 있고 생각보다 보는 게 많았어요.

콘도우 아키작가님에게 메시지를 남겨줄 수 있었는데 사람이 많이 와서 그런지 노트가 2 권째 됐었어요.

팬으로서 꼭 메시지를 남겨드려야죠!

 

열심히 보다 보니까 2시간 가까이 머물게 돼버린 것 같아요.

굿즈도 많진 않았지만 한정품을 챙겨사왔어요!

 

판다 수수가 여러 곳에서 매진됐다고 난리난 정도 인기템이라 하던데 해사장 위치가 약간 가기 불편한 시골이라서 그런지 꽤 알찼어요.

그리고 포스터 그림이 원래 위 사진 클리어파일 그림인 것 같은데 행사장에 맞게 사과나무나 귤이나 여러 버전이 있더라구요.

그래서 시간과 돈 여유만 있다면 여러 모으는 재미도 있을 수 있겠네요ㅋㅋㅋ

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전시였던데 직접 가보고 잘 봤답니다ㅎㅎㅎ

 


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재밌게 읽어주셨으면 공감하트를 잘 부탁드려요.

 

이상으로, 일본에서 나유타가 보내드렸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