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라지꽃 마을

[교토 시죠] 2016년 '화 리락쿠마 전시회' 혼자 다시 보기 -和リラックマ展- 본문

일본여행

[교토 시죠] 2016년 '화 리락쿠마 전시회' 혼자 다시 보기 -和リラックマ展-

나유타 nay-uta 2024. 1. 30. 22:30

콩니치와~!

나유탑니다.

오늘은 2016년에 다녀왔던 리락쿠마 전시회에 대해 얘기 할게요!

 

리락쿠마는 10년 15년 20년을 맞출 때마다 전시회를 백화점에서 여느네 때때로는 어떤 주제를 잡아서 할 때도 있거든요.

오늘 볼 거는 일본 사계절을 만끽하는 리락쿠마를 보여주는 '화' 리락쿠마 전입니다.

 

https://www.san-x.co.jp/rilakkuma/campaign/takashimaya/2016/

 

San-Xネット 和リラックマ展 ~はる・なつ・あき・ふゆでだららん~京都髙島屋

【開催概要】 会  期2016年4月27日(水)~5月9日(月) 会  場髙島屋京都店 7階催会場 開場時間午前10時~午後7時30分(午後8時閉場)※最終日5月9日(月) は

www.san-x.co.jp

 

저는 교토 타카시마야 백화점에서 개최된 걸 보러 왔어요.

그 때, 열심히 보느라 사진 잘못 찍었네요ㅠㅠ

좀 보기 불편할 수 있겠지만 볼 만하게 잘 찍힌 사진을 보여드릴께영!!

 

 

갑자기 여름 사진인데 여름축제 불꽃놀이를 보고 있는 리락쿠마들이구요.

얘들은 유카타가 아니라 진베이를 입고 있어 보이는데 진베이도 여름에 가볍게 입는 일본 전통의상이죠.

수박옷이 아주 좋아요ㅎㅎㅎㅎㅎ

다들 여름축제에서 먹을 거 다 사놓았고ㅋㅋㅋ

키이로이토리가 라무네 마시면서 신난 거 넘 귀엽네요ㅋㅋㅋ

라무네는 걍 단 사이다이긴 한데 저 근본 병으로 받으니까 간지나죠.

지역별 맛이 다르고 레사피도 밝혀주지 않는 것도 있대요.

시원시원한 라무네를 여름축제말고도 여름 때 꼭 먹어야죠!

사실은 이런 축제음식은 김성을 먹는 거니까 딱히 맛있는 것도 아니고 많이 비싸서 저는 저렇게 이것저것 사먹고 다닌 적이 없어요ㅠㅠㅠ

어디 집이 맛있는지 먼저 리서치하거나 마감시간 때 가보거나 해서 열심히 실패를 피하려고 해요.

참고로 제가 여름축제로 가면 사과 당후루, 버블티, 빙수를 자주 먹어요.

요즘 당후루가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별로일 수도 있겠지만  당후루가 무조건 여름축제 때 많이 보이는 거라서 그냥 사과 당후루를 들고 다니기만 하더라도 뿌듯해지는 것 같아요.

절대 맛있지는 아니지만요.

먹다가 재수없게 사과 떨어뜨리면 여름 감성 완벽임......ㅋ

리락쿠마가 먹고 있는 초코바나나가 젤 나을지도요.

 

그럼 다음 전시 봐볼까요~??

 

가을 온천!!!

물에 떠 있는 단풍이 예뻐요.

모두 수건을 머리에 올려서 더더 일본감성 가득하죠.

사실은 이런 온천은 감성으로 몸을 데우는 거라서 별로 따뜻해 보이는 커녕 추워서 몸에 안 좋아 보이는데요.

하지만 자연들과 함께된 시간을 보내는 것도 힐링이 되겠죠.

몸 건강이라기 보다 정신건강을 위한 놀이죠ㅎㅎㅎ

그런데 리락쿠마랑 코리락쿠마는 인형인데 물에 들어가도 되는 건가요??

 

아무튼, 다음 볼께여.

 

 

겨을이면 무조건 나베!와...

 

 

코타츠잖습니까!?

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영양도 채우고요.

근데 키이로이토리가 좀 춥겠네요ㅠㅠㅠ

토리 착하니까 자기 걸 안 먹고 계속 그릇에 담아주고요.

나베파티를 하면 이런 친구가 생기긴하죠.

모두가 잘 먹을 수 있게 눈치 좀 챙겨야 돼요.

 

리락쿠마 얼굴 테이블은 귀여운데 형태가 특이해서 쓰기가 좀 불편하겠네요.

 

 

 

전시마다 이런 설명이 적혀 있던데요.

제가 갔을 땐 잘 몰랐던데 외국인 관광객들도 왔나요?

이전 전시회와 달리 일본문화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오는 걸 생각해서 만드나 봐요.

 

전체적으로 이번 전시회 주제에 맞춰서 큰 인형을 중심으로 만든 거 같아요.

나가서 한정템도 잘 챙겨 사왔습니다ㅎㅎㅎ

요즘은 전시와 같이 사진찍거나 간단한 게임을 넣거나 해서 이것저것 체험할 수 있게 설계된 게 많아진 것 같은데 이런 미술관 처럼 쭉 보기만 하는 것도 다시 해줬으면 좋겠어요.

게임하는 것도 노는 재미가 있지만 보통 저는 혼자서 가니까 신나게 하면서 돌아다니는 게 좀 부담스러울 때가 있다고 할까..... 친구 한 명이라도 데려올 걸 그랬죠.

같이 얘기 나눠주는 친구가 있어야 조금만 더 재밌어질 것 같은데, 친구에게 신경쓰기 싫으니까 자꾸 혼자서 마음껏 보러가죠.

 

리락쿠마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가볍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 같았어요.

 

교토타카시마야백화점에서 하는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구요.

https://www.takashimaya.co.jp/kyoto/departmentstore/topics/event.html#calendar_top

 

各階情報 7階 催会場・グランドホール|京都高島屋

午前10時~午後8時 〈以下、営業時間が異なる売場・ブランド〉  ●地階 宅急便受付:午前10時~午後5時30分  ●3階 服地オーダーサロン:午前10時~午後6時  ●5階 学校制服・ボー

www.takashimaya.co.jp

 

참고가 됐으면 해요!

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재미있게 봐주셨다면 하트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.

좋은 하루가 되세요.

 

이상, 나유타였습니다!